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국제농업박람회, 성공 비즈니스장 준비 착착

작성일 2023-07-03 담당부서 국제농업박람회사무국
전남국제농업박람회, 성공 비즈니스장 준비 착착
-홍보대사 박지현…17개 기관, 관람객 유치·마케팅 협력키로-
【국제농업박람회사무국장 최석남 339-9201, 기획부장 정경숙 339-9202】

(국제농업박람회 홍보대사 위촉 및 유관기관·단체 협약 사진 5장 첨부)
전라남도국제농업박람회사무국은 3일 도청 왕인실에서 2023 국제농업박람회 홍보대사로 인기가수 박지현을 위촉하고 17개 유관기관과 관람객 유치·농산물 마케팅 협약을 하는 등 성공 개최 본격 담금질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전남도교육청, 농협중앙회전남본부, 한국농어촌공사, 전남식품수출협회, 중앙단위 농업인학습단체 및 청과회사 대표이사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인류를 위한 씨앗 심기 시연과 업무협약으로 박람회 성공개최를 기원했다.

국제농업박람회 홍보대사로 위촉된 목포 출신 트로트 가수 박지현은 최근 케이블 방송 ‘미스터트롯2’에서 2위에 올라 인지도를 쌓았다. 시원한 가창력을 뽐내며 ‘활어 보이스’라는 별명을 얻고 다방면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박지현 홍보대사는 국제농업박람회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높이고 많은 사람이 농업의 가치와 역할을 몸소 체험하도록 홍보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이어 전남도교육청 등 9개 기관단체와 업무협약을 통해 프로그램 참여, 입장권 구매, 관람객 유치 등에 협력키로 했다. 또 수출협회, 청과회사 등 8개 단체와 농산물 수출, 목표 거래금액 1천300억 원 등을 약정하는 등 성공적 박람회 개최를 위해 적극 협력을 약속했다.

김영록 지사는 “2023 국제농업박람회 성공 개최에 협약 기관단체의 지원이 큰 힘이 될 것”이라며 “디지털 농업, 미래농업을 전시·연출하는 등 비즈니스 장을 열어 전남과 대한민국의 틀을 벗어나 세계에서 활약하는 전남 농업의 위상을 굳건히 하겠다”고 말했다.

2023 국제농업박람회는 ‘지구와 인간의 건강을 지켜주는 농업’을 주제로 10월 12일부터 22일까지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박람회장은 주제전시관, 체험관, 홍보판매관 등 3개 구역 12개 전시판매장으로 운영된다. 주제전시관에서는 기후변화 등에 따른 지구와 인간의 위기 극복 노력과 농업의 중요성을 알리고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접목한 농업기술, 미래농업을 보고 체험할 수 있다. 이밖에도 농업문화놀이터 등 관람객이 즐길 수 있는 먹거리, 체험거리가 풍성하게 함께 구현된다.

◇ 사진 설명
(국제농업박람회 성공개최 홍보대사 위촉 및 유관기관·단체 협약 1, 2)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3일 오후 도청 왕인실에서 2023국제농업박람회 D-100일을 기념해 가수 박지현 홍보대사 등 참석자들과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국제농업박람회 성공개최 홍보대사 위촉 및 유관기관·단체 협약 3)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3일 오후 도청 왕인실에서 2023국제농업박람회 D-100일을 기념해 17개 유관기관·단체와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하고 있다.

(국제농업박람회 성공개최 홍보대사 위촉 및 유관기관·단체 협약 4)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3일 오후 도청 왕인실에서 2023국제농업박람회 성공개최 D-100일을 기념해 가수 박지현에게 홍보대사 위촉장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제농업박람회 성공개최 홍보대사 위촉 및 유관기관·단체 협약 5)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3일 오후 도청 왕인실에서 열린 2023국제농업박람회 D-100일 기념 성공개최 홍보대사 위촉 및 유관기관·단체 협약식 행사에서 홍보대사로 위촉된 가수 박지현으로부터 전남쌀 200포대를 기부받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