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고향사랑기부제 동행 응원 릴레이 홍보

작성일 2023-01-17 담당부서 고향사랑과
전남도, 고향사랑기부제 동행 응원 릴레이 홍보
-선발주자 배우 김수미씨…“단순 기부 아닌 따뜻한 마음의 정”-
【고향사랑과장 오종우 286-7770, 고향기부금팀장 장명희 286-7780】

(전남 고향사랑기부제 동행 응원 릴레이 참여 사진 1장 첨부)
전라남도는 향우 등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 취지와 참여 방법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전남 고향사랑기부제 동행 응원 릴레이’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응원 릴레이의 선발주자는 전남도 홍보대사이자 대한민국 대표 배우인 김수미 씨가 나섰다.

김수미 씨는 “남도음식은 정으로 만들어진다는 말이 있다”며 “고향사랑기부제는 단순한 기부가 아닌 따뜻한 마음의 정을 나누는 것으로, 내 고향 발전에 도움이 되므로 전남 고향사랑기부제가 발전하도록 힘껏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수미 씨는 드라마 ‘전원일기’ 일용엄니로 전 국민의 사랑을 받았다. 그동안 요리 프로그램 ‘수미네 반찬’을 통해 전라도 엄마의 구수한 입담과 정감있는 요리 솜씨를 발휘해 젊은층에도 친숙한 이미지다. 지난 2020년 4월 전남도 홍보대사로 위촉돼 남도음식문화축제, 전남 방문의 해 등 전남 홍보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전남도는 답례품으로 남도장터상품권, 친환경농산물꾸러미와 함께 여수 갓김치, 나주 배, 영광 굴비 등 전남의 매력이 담긴 농수축산 특산품과 천연염색,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입장권 등 체험관광상품 등을 준비했다.

올해 본격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거주하는 지자체를 제외한 지자체에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기부금액의 30% 이내 답례품과, 10만 원까지는 전액, 초과분은 16.5% 세액공제 혜택을 받는다. 고향사랑기부금은 고향사랑e음(ilovegohyang.go.kr) 시스템과 농협은행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