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도립도서관, 책바다 서비스 이용료 3천원 지원

작성일 2023-01-16 담당부서 도립도서관
도립도서관, 책바다 서비스 이용료 3천원 지원
-책 읽는 문화 확산도서관 이용 편의 증진 기대-
【도립도서관장 박용학 288-5201, 정보서비스팀장 정정철 288-5230】

(책바다 택배비 지원서비스 홍보물 사진 1장 첨부)
전남도립도서관은 16일부터 책 읽는 문화 확산과 도서관 이용 편의 증진을 위해 ‘책바다 서비스’ 이용 도민에게 택배비 3천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책바다 서비스’는 지역 도서관 이용자가 원하는 책이 해당 도서관에는 없으나, 전국 다른 도서관에서 책을 보유하고 있을 경우 택배로 신청해 받아보는 제도다.

지금까지는 서비스 이용자가 택배비를 전액 부담했으나 올해부터는 1회 이용 택배비 5천540원 중 절반 이상인 3천 원을 도비로 지원해 이용자는 2천540원만 부담하면 된다. 책바다 서비스를 자주 이용하는 도민의 부담이 크게 줄 것으로 기대된다.

박용학 전남도립도서관장은 “도민이 원하는 책을 전국 어디에서나 대출 받아 읽도록 추가 예산확보 등을 통해 지원 범위를 넓히겠다”고 말했다.

책바다 서비스는 전남 23개 공공도서관에서 실시하고 있으며 향후 수요조사를 통해 확대할 예정이다. 서비스 이용 관련 자세한 사항은 책바다 서비스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지역 공공도서관, 전남도립도서관(061-288-5241)으로 문의하면 된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