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측메뉴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여성농어업인 ‘행복바우처’ 신청하세요

작성자 대변인실 작성일 2021-01-19
전남도, 여성농어업인 ‘행복바우처’ 신청하세요 【농업정책과】 286-6240
-9만 5천명, 1인당 20만원 문화활동 지원-

전라남도는 도내 여성농어업인 9만 5천명에게 1인당 20만 원의 행복바우처를 제공하고 문화활동 지원에 나선다.

전라남도에 따르면 여성농어업인 행복바우처는 도시에 비해 문화 여건이 상대적으로 열악한 농어촌 지역 여성농어업인이 다양한 문화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지원대상은 올해 1월 1일 기준 도내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실제 농어업에 종사중인 만 20세 이상 75세 이하 여성농어업인이다.

단 ▲사업자 등록을 가진 자 ▲전업 직업(상근 직원으로 채용돼 월정급여액을 받는 자)을 가진 자 ▲농어업인의 자녀로 고등학교대학교대학원에 재학 중인 자 ▲문화누리 바우처 카드 선정자 ▲사업시행 전년도 농외소득이 3천 700만 원 이상인 자 등은 제외된다.

지원을 희망할 경우 오는 2월 28일까지 주민등록상 주소지의 읍면동주민센터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행복바우처 카드는 신청 시 희망한 농협시군지부와 각 지역농협을 통해 4월초부터 발급되며, 연말까지 각종 문화스포츠여행음식점 등 일상생활과 관련해 전국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하다. 유흥업소, 병원, 약국 등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전라남도는 행복바우처 지원액을 지난해부터 당초 10만원에서 20만원으로 늘렸으며, 올해는 9만 5천명의 여성농어업인을 위해 190억 원을 투입한다.

손명도 전라남도 농업정책과장은 “행복바우처를 통한 여가활동 지원이 바쁘고 지친 여성농어업인들의 생활 활력소가 되길 바란다”며 “대상자는 한분도 빠짐없이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콘텐츠 관리부서대변인실 (061-286-2192)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