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민원마일리지제도, 고객 중심 행정 실현

작성일 2018-12-27
전남도 민원마일리지제도, 고객 중심 행정 실현 【도민소통실】 286-2330
-올해 단축률 77.65% 지난해보다 2.3% 올라…민원인 시간비용 절감-

전라남도가 시행하는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가 민원인들의 시간과 경제적 비용을 크게 줄이는 등 효과를 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전라남도에 따르면 올 들어 11월 말까지 접수된 251종의 민원사무(처리기한 5일 이상)를 분석한 결과 전체 8천716건 중 6천865건이 법정시한보다 빨리 처리돼 단축률 77.65%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보다 2.3% 상승한 것으로, 단축된 처리 기간은 모두 6만8천807일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도’는 담당공무원이 고충민원 등 각종 민원사무를 법정처리 기한보다 빨리 처리할 경우 단축한 기간만큼 마일리지(1일 1점)를 부여하는 제도다. 민원을 최대한 빨리 처리함으로써 민원인의 만족도를 높이려는 취지에서 도입됐다.

전라남도는 또 사회재난과 이수형 주무관을 비롯해 산림보전과 안병석 주무관, 식품의약과 김다영 주무관 등 2018년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 공무원 6명을 선발해 이날 시상했다.

김재성 전라남도 도민행복소통실장은 “민원마일리지 제도를 더욱 내실있게 운영해 신속하고 친절한 민원서비스로 감동 행정을 실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