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다문화가족 지원협의체 운영키로

작성일 2010-10-19
전남도, 다문화가족 지원협의체 운영키로【여성가족과】286-5941
-이주여성 안정적 정착 위해 시군별 협의체 활성화도-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라남도는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과 이주여성들의 한국사회 조기 적응을 위해 전남도 다문화가족 지원협의체를 구성 운영키로 했다.

전남도는 지난 18일 다문화가족 지원사업의 현안을 논의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다문화가족 지원사업 관계자 간담회’를 학계와 연구기관의 전문가, 시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관계자, 시군 담당공무원, 다문화가족 지원사업 관련기관인 여성상담소, 이주여성 인권센터·지역아동센터·보육시설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남 여성플라자에서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전남도내 국제결혼을 통한 이주여성들이 7천여명으로 늘어남에 따라 도내 다문화가족 지원사업 관계자들이 모여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과 이주여성들의 한국사회 조기적응을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간담회에서 이효인 대불대 국제한국어교육학과 교수는 “다문화가정 대상 서비스 제공인력의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지원하고 가족문제를 지원하기 위한 ‘부부·가족학교’ 등의 프로그램 운영이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김대성 전남발전연구원 연구위원은 “2020년 전남의 모습은 초고령사회와 다문화사회로 그려볼 수 있으며, 이러한 현실을 감안할 때 초고령사회와 다문화사회의 파급효과에 대해서 철저히 분석하여 구체적인 정책과제를 도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영희 전남도 여성가족과장은 “다문화가족 지원사업의 체계적인 지원을 위해 다문화가족지원 네트워크 구성이 절실하다”며 “16개 시군 센터별 협의체를 활성화시키고 ‘전남도 다문화가족 지원협의체’를 구성·운영키로 했다”고 밝혔다.

간담회에 이어 다국어(6개 국어) 온라인 요리강좌 운영에 대한 중간보고회도 가졌다. 요리강좌는 9월 말 기준 이용자가 1만1천여명에 이른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전남도는 부부공동체 훈련, 배우자 교육, 다문화가정 아동 적응지원사업, 다국어 온라인 요리강좌 운영, 다문화가정 입양아동 및 청소년 지원사업 등을 펼쳐오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콘텐츠 관리부서 홍보지원담당관 (061-286-2191)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