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광주전남시도민회, 고향 발전위해 교류소통 강화

작성일 2023-01-12 담당부서 고향사랑과
광주전남시도민회, 고향 발전위해 교류소통 강화
-12일 서울서 정기총회신구 회장 이취임식-
【고향사랑과장 오종우 286-7770, 출향도민팀장 선준식 286-7790】

(19시30분 이후부터 보도 가능)
전라남도는 광주전남시도민회가 12일 서울 그랜드힐컨벤션에서 ‘제64차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하고 고향 발전을 위해 교류소통을 통한 협력 기반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이개호 국회의원, 김경호 서울 광진구청장, 광주전남시도민회원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지난 3년간 향우회의 화합과 고향 발전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한 최대규 제36대 회장은 이임사에서 “지난 3년 열심히 일할 수 있어 행복했고 향우회원이 보내준 성원과 신뢰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애정과 관심으로 향우회의 화합과 고향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이임한 최대규 회장은 지난해 9월 향우회원 4천여 명이 참석한 고향방문 행사,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법 제정 촉구 성명 발표, 집중호우 피해복구비 1억 원 지원 등 고향사랑 운동에 적극 참여했다. 또 전남 농수특산물 업무협약 및 구매운동 등 고향 농수특산물 판매홍보에도 동참해 고향 사랑 실천에 앞장섰다.

제37대 회장으로 취임한 강윤성 회장은 취임사에서 “그동안 뜨거운 열정과 애향심으로 수고해준 최대규 회장께 감사드리며, 전남광주와 교류소통을 더욱 확대해 고향 발전의 토대를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김영록 지사는 축사를 통해 “지난 3년간 고향 발전을 위해 애쓴 최대규 회장의 노고에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리고, 새롭게 이끌어갈 강윤성 회장의 취임을 축하하며, 광주전남시도민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한다”면서 “전남 발전의 동반자이자 전남의 영원한 서포터즈인 향우들과 더 긴밀히 소통하면서 하나된 힘으로 세계로 웅비하는 전남! 위대한 전남 행복시대를 위해 앞장서 뛰겠다”고 강조했다.

신임 강윤성 회장은 강진 출신으로, 식품 위생용 종이 상자 및 용기 제조회사인 한일실업(주)의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재경광주전남향우회 수석부회장을 역임하며 전남인재육성장학금 1천만 원을 기탁하는 등 고향 사랑을 몸소 실천해왔으며, 국제라이온스협회 354-C 지구 총재, 민주평통 자문위원 등으로 활동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