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이 지사,‘에너지밸리 R&D센터’입장 밝혀

작성일 2016-06-03
이 지사,‘에너지밸리 R&D센터’입장 밝혀【투자유치담당관】286-5150
-한국의 에너지신산업 육성 산실로 육성위해 공동 노력 필요-

한국전력이 에너지밸리 R&D센터 입지를 나주혁신산단 일원으로 확정한데 대해 3일 이낙연 전라남도지사는 “어려운 결정을 내린 한전 조환익 사장님과 관계자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어 “한전이 에너지밸리 R&D센터를 독자적으로 판단해 결정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려고 나름대로 고심했으나 여의치 못해 아쉽다”고 하면서, “광주와 전남이 R&D센터를 유치하려고 노력한 것은 에너지밸리 조성과 지역발전을 위한 충정의 발로였다고 지역민들께서 이해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한전의 에너지밸리 R&D 센터는 대한민국의 미래 동력인 에너지신산업의 산실이 될 것이므로, 그런 뜻에 맞게 R&D센터가 조속히 마련돼 소기의 역할을 하도록 광주와 전남이 공동으로 노력해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전의 구상(안)에 따르면 에너지밸리 R&D센터는 나주혁신산단에 3만평 규모로 2017년부터 2020년까지 연구동, 시험동, 시험장 등을 건립하고 연구인력 200여 명이 근무하게 되며, 대전의 전력연구원과 고창의 전력시험센터와 협력해 에너지신산업 분야 연구개발 및 실증, 사업화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콘텐츠 관리부서 홍보지원담당관 (061-286-2191)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