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향우회소식

HOME > 참여와 소통 > 향우소식 > 향우회소식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2020년 재경광주 전남향우회신년하례회 “향우사랑·고향사랑·나라사랑 각오 다져”

작성자 도민행복소통실 작성일 2020-01-21
재경광주전남향우회(회장 이종덕) 2020신년하례회가 16일 오후 6시30분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더 리버사이드호텔 7층 콘서트홀에서 열렸습니다.

전남일보사와 광주은행이 후원하는 이번 신년하례회는
이낙연 전 국무총리와 박원순 서울시장,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송영길·이종구 국회의원, 송종욱 광주은행장, 최봉인 상임고문, 허신행 호남미래포럼 대표, 인요한 세브란스병원 국제진료센터소장, 정순균 강남구청장, 노승숙 전 국민일보 회장 등 500여 명이 행사장을 가득 메운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재경광주전남향우회가 지난해 10월 ‘사단법인 재경광주전남향우농촌연대’라는 이름으로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사단법인 허가를 받았고, 지난해 12월 기획재정부로부터 지정기부금단체 지정을 받은 이후 처음으로 열리는 행사여서 의미를 더했다.
재경광주전남향우회는 사단법인 허가를 받음에 따라 지난 1955년 창립 이후 처음으로 정식 법인단체로 등록돼 향우회발전에 크게 기여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종덕 재경광주전남향우회장은 새해 인사말을 통해 “창립 이후 임의단체로 운영돼 오던 재경광주전남향우회가 지난해 사단법인을 설립, 새로운 도약을 위한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면서 “경자년 새해를 맞아 향우사랑, 고향사랑, 나라사랑을 다시금 다지고 향우님과의 따뜻한 정을 나누는 뜻 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영록 전남도지사의 축하영상, 조인철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이 대독한 이용섭 광주시장의 축사,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의 축사 등 각계 인사들의 축사가 이어졌다. 또 정세균 국무총리 등 각계인사들이 축전을 보내왔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