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시군 소식방

HOME > 참여와 소통 > 좋은경관 만들기 > 시군 소식방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게시판 내용 시작

영광군, 『2012 대한민국 디자인대상』 지식경제부 장관상 수상

○ 영광군(군수 정기호)은 2012 “대한민국 디자인 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단체 부문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10월 25일, 대구광역시 EXCO에서 열린다.


○ 올해로 제14회를 맞는 대한민국 디자인대상은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에서 주관하며, 창의적 디자인경영으로 국가디자인산업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한 지방자치단체와 우수기업, 유공자에 대해 정부포상을 실시하는 국내디자인계에서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상이다.

○ 이번 상은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의 1차 서류심사, 2차 PPT 발표와 위원회 심사, 정부 포상 공적심사 등을 거쳐 최종 수상자가 선정되었으며, 영광군은 디자인 정책이념 및 전략, 디자인 경영활동, 디자인 경영 성과, 경관 디자인 사업 등 주요 평가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 특히, 군은 천년의 빛 영광을 “아름답고 품격 높은 디자인 명품도시”로 만들어 가겠다는 디자인 비전을 정하고 누구나 찾고 싶고, 살고 싶은 친환경 행복도시를 위해 도내 최초로 디자인 전담부서를 설치, 표준가이드라인 개발, 기본경관계획 수립과 전국 최초로 세부운영지침을 제정, 디자인위원회를 수시로 개최하여 설계에 반영하는 등 군민과 함께 자연과 조화되게 품격 높은 도시디자인 정책을 선도적으로 추진한 점 등이 높게 평가되어 수상하게 되었다.
○ 정기호 영광군수는 “군민 모두가 우리지역의 미래를 향한 도시발전에 이해하고 공감하며, 참여해 주신 큰 성과가 나타난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도시발전을 위해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지역특성과 정체성을 살린 디자인 정책을 추진하여 아름답고 행복한 친환경 명품도시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한편, 영광군은 지난해 2011 제1회 대한민국 경관대상에서 자연경관분야 최우수상 국제공공디자인대상에서 대상과 우수상을, 전라남도 시군경관행정종합평가에서 최우수상과 상사업비 4천만원을 수상한바 있으며, 금년에는 국제외교디자인어워드 의장상과 입상, 2012 도시대상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는 등 도시발전과 디자인정책에 선도적인 미래 도시로 크게 부각되고 있다.
영광군, 『2012 대한민국 디자인대상』 지식경제부 장관상 수상1
  • 전체게시물(11) / 전체페이지(2)

  • 로그인
처음 목록 1 2 마지막 목록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