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측메뉴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동물위생시험소, 방역본부와 협업 강화

작성자 대변인실 작성일 2017-05-19
전남동물위생시험소, 방역본부와 협업 강화 【동물위생시험소】 430-2110
-방역업무 상호 업무 협조체계 구축해 고병원성 AI 청정화 다짐-

전라남도동물위생시험소는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전남도본부와 ‘상호 업무 협조체계 구축을 위한 간담회’를 지난 18일 열어 가축 방역업무 협업을 강화키로 했다.

간담회에서는 두 기관 방역업무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고병원성 AI 방역 추진 등 일선 축산 현장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듣고 협업 방안을 모색했다.

이태욱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전남도본부장은 “AI 등 국가재난형 질병에 대해 더욱 강화된 집중 방역관리와 예방적 맞춤형 방역지도를 실시할 계획”이라며 “전남지역 가축 전염병 재발 방지를 위한 적기 모니터링 시료 채취 등으로 청정지역을 유지하도록 각별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김상현 전라남도동물위생시험소장은 “두 기관이 추구하는 목표는 ‘가축 질병 근절을 통한 청정화”라며 “두 기관의 정보 공유와 협업으로 방역업무를 효율적으로 추진해나가자”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 정기적 간담회 등을 통해 소통과 화합의 시너지 행정을 구현, 일 잘 하는 기관이 되자”고 덧붙였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콘텐츠 관리부서대변인실 (061-286-2192)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