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시군과 관광객 5천만 시대 실현 협력

작성일 2017-01-21
전남도, 시군과 관광객 5천만 시대 실현 협력 【관광과】 286-5220
-차별화된 관광 콘텐츠 개발남도문예 르네상스 선도사업 추진 등 집중-

전라남도가 관광객 5천만 명 달성과 남도문예 르네상스 추진을 통한 전남 관광문화 활성화를 위해 시군과 긴밀히 협력키로 했다.

전라남도와 시군의 관광문화체육과장 등 100여 명은 올해 업무 추진계획을 서로 공유하고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소통의 시간을 지난 20일 강진군 다산수련원에서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전라남도는 관광객 5천만 시대 실현과 남도문예 르네상스 프로젝트 본격 추진, 전국체육대회 성적 상향 등 현안을 설명하고, 시군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전라남도는 또 수서발 고속철(SRT) 증편과 새천년대교 개통 등으로 전남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되는 만큼, 남도명품길과 테마여행길 등 관광 콘텐츠를 대폭 보강하고 목포신안 등 서남권 관광 활성화를 위한 준비도 내실있게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섬체험형 남도한바퀴 운영, 카드 하나로 하는 ‘남도패스’, 관광자원 DB화를 통한 스마트관광 안내 시스템 구축 등도 착실히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예향 남도의 부흥을 위한 ‘남도문예 르네상스’ 프로젝트도 본격 추진한다. 이를 위해 2018년 국제수묵화비엔날레의 국제행사 승인 등 개최 준비, 호남 3대 전통정원을 중심으로 새로운 정원문화 창출, 종가문화 자원 전승 및 활성화, 국수 3명을 배출한 명성에 걸맞는 바둑박물관 건립 등 선도사업을 적극 추진한다.

전국체전 10위 달성으로 도민의 자존심을 회복하기 위해 체육 꿈나무 관리육성 시스템을 구축하고, 우수 선수 영입 및 전략종목 확대고득점을 위한 지원을 실시한다. 또한 목포권에 전국체육대회 유치를 위해 2만 명 규모의 종합경기장 건설을 위한 국비 확보에 나설 예정이다.

이와 함께 10월 2일부터 31일까지 진도와 목포 일원에서 개최되는 ‘한중일 국제 수묵화 교류전’에도 시군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이날 시군에서는 지역 축제에 대한 공동 홍보마케팅 추진, 관광지 개발, 문화체육시설 보강 등에 대한 국도비 지원 등 53개 현안사업의 상호 협력체제 구축과 지원을 건의했다.

정순주 전라남도 관광문화체육국장은 “전남 관광객 5천만 명 시대를 앞당기고 남도문예 르네상스가 성공적인 궤도에 오르기 위해서는 시군의 협력이 필수적이다”며 “도와 시군이 상호 소통과 협력을 통해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해 도민 모두가 행복한 삶을 누리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